수강후기

qstudy 계량경제학 오아시스 그 이상....
김기홍 / 2019-07-16 14:47:46
  • 학부시절 계량경제학은 마치 넘을 수 없는 산같이 매우 힘겹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를 막막한 미지의 과목이었습니다. 마치 수학을 포기하는 고등학생의 심정으로 시험만을 위한 암기식 공부만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학교의 교수님들 역시 제대로 된 교수법 없이 전달하는 일방적 방식이다 보니 더더욱 거리가 멀게 느껴졌는데요. 졸업 후 직장을 다니다가 문득 공부가 그리워 대학원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사과정에서는 계량경제학이 필수과목 중에 하나였고 기본을 이해하지 못한 체 논문을 쓰고 데이터를 분석한다는 것은 정말 맨땅에 헤딩하는 식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 분의 추천을 받아 큐스터디를 알게 되었고 전 진정한 계량경제학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학교에서 구자라티 계량경제학으로 수업을 하지만 사실 번역이 좋지 못한 관계로 언어적인 이해도 어렵고 교수님들 또한 가르칠 준비가 되지 않은 느낌이 강했죠.

     

    그런면에서 큐스터디 계량경제학은 정말 사막에서 찾은 오아시스 그 이상이었습니다. 권태원 교수님께서 정자체로 칠판에 필기하는 모습을 따라가다 보면 저 공식이 저런 의미를 지니고 있었나?원래 이렇게 이해하기 쉬운 것이었나? 하고 깨닫게 되는 저를 보면서 정말 새로운 시각으로 경제학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통계는 이해하지 않고 암기하기가 매우 어려운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권태원 교수님의 수업은 대학수업 못지 않은 퀄리티와 게시판을 통해 교수님께 문의를 드리고 바로 답을 들을 수도 있어 저 같이 늦깍이 신입생에겐 너무너무 고마운 강의 이자 선생님이었습니다.^^

     
     

  • (success)